우리나라 여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내 1위 생리주기 어플 ‘핑크다이어리’에 우리 ‘나는봄’을 알리는 광고를 실을 수는 없을까?

‘NHN엔터테인먼트’ 라면 네이버 운영하던  회사인것 같은데(후덜덜~) 우리를 만나줄까? 처음에 두려움이 컸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십대여성들에게 나는봄을 알리는 일은 너무나 중요한 사명이기도 했기에, 용기를 내었습니다.

미팅 자료를 만들고, 전화 연락 후 NHN의 핑크다이어리 팀을 찾아가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물론, 큰 기대는 접기로 하고요..

그런데, 감사하게도 한달 후 핑크다이어리 어플에 ‘나는봄’ 배너광고가 실렸고, 깔창 생리대 이슈 후 서울시와, 나는봄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함께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부터 ‘기부천사 프로젝트’를 핑크다이어리 내 핑다몰에서 진행하여, 핑크다이어리 회원들이 생리대를 한 개 사면 한 개를 기부할 수 있게 하는 방식으로 생리대를 적립하여,

매월 나는봄에 생리대를 기부해주시고 계십니다. 물론, 회원들이 기부천사가 되게끔 생리대를 1개당 1개 매칭해주시는 것은 전액 핑크다이어리의 부담입니다.

더 저렴하게, 좋은 상품을 판매하면서 구매자들이 십대여성의 건강을 위해 생리대를 기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많은 부분 고민해주셨습니다.

지금은 서울 외에도 다양한 지역의 위기 십대여성들에게 생리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일부터 함께 생리대를 나르고 정리하는 일,  전달받은 이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는일등,

십대여성의 건강을 위한 고민을 함께해주는 너무나 감사한 파트너가 되어주셨습니다. 생리대는 소형,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 등 사이즈가 다양한데, 대부분 기업체에서는 중형만을 후원해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형과 오버나이트, 팬티라이너 등 더 필요한 사이즈를 후원해주셔서 그 섬세함에 다시한번 감동했습니다.

핑크다이어리 어플에는 여성들의 성과 건강에 관한 매우 전문적인 교육 컨텐츠가 집합되어있습니다. 또한 산부인과 전문의로부터 1:1 상담도 받을 수 있지요. 실제 생활에 유용한 전문 정보가 담겨있어

나는봄 교육자료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근 1년 넘는 기간동안 핑크다이어리의 회원분들이 구매를 통해 생리대를 후원해주셨고, 생리대를 사기 어려운 위기 십대여성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사회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현장에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전달하는 이들과도 자주 소통하며, 자연스레 삶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핑크다이어리에 감사드립니다.

매달 기부생리대를 가지고 나는봄에 방문해 주는 핑다직원분들

적립된 핑다 회원님들의 기부생리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