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봄의 찾아가는 성건강 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 여성 청소년에게 성기의 구조, 다양한 월경용품, 성기 위생관리와 같이 실생활에 꼭 필요한 성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지요. 2021년 하반기에도 여성 청소년의 성건강 교육이 필요한 곳에, 나는봄의 찾아가는 성건강 교육이 계속되고 있답니다.

나는 어떤 월경용품을 사용할까? 월경용품을 직접 살펴보면서 이야기를 나누어요.

 

2차 성징을 겪는 사춘기에는 몸도 마음도 이전과는 달리 쑥쑥 크고 변화하지요. 특히 요즘에는 성조숙증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청소년들이 늘기도 했고, 그래서인지 수업에 더욱 집중하기도 했는데요. 2차 성징이 빨리 왔다고 하더라도 적절한 치료를 통해 2차 성징을 늦출 수 있으니 너무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

 

나에게 맞는 속옷을 입으려면? 찾아가는 성건강교육에서는, 속옷 사이즈를 알아보기 위해 줄자로 서로의 몸을 재어보기도 해요.

 

“이해하기 쉽게 잘 알려주셔서 몰랐던 것도 알게되었고, 알고 있었지만 잘 이해하기 어려웠던 것도 자세히 알게됐어요!

“이해하기 쉽고 유익했어요”

“여러가지 물건들이 있어서 더 재미있었어요!”

이번 하반기 성건강 교육도 평소에 질문하기 어려웠던 자위, 생식기, 생리에 대한 궁금증을 다양하게 질문하고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사춘기에 겪는 몸과 마음의 변화에 대해 서로 공감하기도 했고요. 아직 월경을 시작하지 않은 청소년들도 다양한 월경용품을 만져보면서, “나는 생리를 하게 되면 어떤 월경용품을 사용할까?” 이야기 나누고 생각해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참여자 여러분들의 건강돌봄에 이번 성건강 교육이 보탬이 되면 좋겠습니다. 모두 반가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