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일회용 생리대 말고 다른 생리대를 체험해보고 싶은데 선뜻 사게 되지 않는다

내 가슴은 과연 몇 컵이지? 내 몸에 맞는 속옷은 직접 매장에 가야만 살 수 있을까?

답답한 브래지어를 꼭 해야만 하는 걸까?

왜 콘돔은 성교육 시간에 누군가 대표로 만져보고 끝나는 것일까? 

사춘기를 맞이한(할) 십대 여성의 건강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성장하는 십대 여성의 다양한 질문과 성건강에  필요한 정보를 개개인이 체험할 수 있도록

 ‘사춘기건강키트’를 기획하게 되었어요

+

성건강 소책자-물품들을 정확하게 사용하고 알아두면 좋을 성건강 정보가 담겨있는 가이드북.

 

 먼저 성장기 십대여성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구성하고 리스트를 정한 후,

물품들이 통일감 있게 키트에 담기길 바라서 나는봄  보미캐릭터를 만들어주신 ‘삐딱’ 작가님께 연락을 드렸죠.

나는봄이  전달하고 싶은 의도를 잘 파악해서, 리스트에 있는 물품들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사춘기 건강키트에 담긴 물품들을 하나씩 소개합니다

생리대 파우치, 일회용생리대, 탐폰, 면생리대,사용법이 담긴 설명서 –생리용품을 선택할 때도 체험해 보고 다양한 선택지가 있으면 좋겠죠? 

 

생리통 완화 팥주머니 , 사용 설명서 -팥은 어혈을 풀어주고 따뜻한 기운을 오래 담고 있어 옛날부터 자주 쓰던 생리통 완화 민간요법이에요. 한번 쓰고 전자렌지에 데워 또 쓸 수 있어 일회용 패치보다 환경에도 좋아요.

 

콘돔케이스, 콘돔- 아직 쓸 일이 없더라도 한번 쯤 만져보고 익숙해지면 좋겠죠?! ‘삐딱’ 작가님이 아이러브마이셀프 콘돔케이스도 귀엽게 디자인 해주셨어요.

 

니플 패치- 속이 답답하거나 혈액순환이 안되서 브래이지어를 하기 힘든 날이 있죠. 그런 날은 니플패치를 한번 써봐요. 물로 씻었다 말리면 여러번 사용할 수 있어요

 

가슴 사이즈 측정용 줄자- 모두들 자신의 컵사이즈를 알고 있나요? 성장기에 있는 십대여성은 매번 가슴컵사이즈와 가슴둘레사이즈가 바뀌기도 하죠. 자신의 사이즈를 정확이 알고 잴 수 있는 줄자가 있을까? 하고 찾아보다 ‘도로시와’라는 업체에서 개발한 줄자를 발견!! 

 

육공다이어리-요즘  육공다이어리에 ‘다꾸’를 많이 한다죠? 십대여성이 모두들 자기 자신을 사랑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블링블링 나자신 다이어리 완성!!

 

 건강 체크 스티커- 나의 생리주기 , 시원하게 화장실은 갔는지, 여성의학과 검진일은 언제인지 체크를 할 수 있도록 스티커를 제작했어요

 

마음 건강 체크 스티커- 다양한 십대들의 마음을 담은 마인드컨트롤 스티커

 

손소독 물티슈 – 코로나19때문에 모두들 손소독제품은 가방에 하나씩 가지고 있죠? 

 

칫솔,치약세트- 마스크를 많이 쓰는 요즘 내 입냄새에 민감하죠. 나는봄에선 치과 진료도 하기 때문에 치아 건강과 예방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답니다.

 

다양한 물품을 꾹꾹 눌러 담아

‘사춘기건강키트’ 완성!!

여성 청소년들에게 나눠줄 생각을 하니 벌써 부터 기분이 좋아요~

‘사춘기건강키트’는 나는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와 오프라인 아웃리치 현장에서 받을 수 있어요.

앞으로 있을 이벤트에 십대여성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 남기기